[오늘의 가정예배 - 11월 13일(화)] 열린하늘 새땅

구 절 : 롬 1:4

기독타임스 | 기사입력 2018/11/12 [11:39]

[오늘의 가정예배 - 11월 13일(화)] 열린하늘 새땅

구 절 : 롬 1:4

기독타임스 | 입력 : 2018/11/12 [11:39]

·찬송 : 154장 ·묵상 : 고린도전서 15:16-19(신약 282쪽) ·사도신경고백

·찬송 : 150장 ·기도 : 가족중

 

 

본문 :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로마서 1장 4절)

 

말씀 :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님이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 되심과 또 우리의 구주되심을 확증하고 있습니다. 만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지 않으셨다면 그는 극히 평범한 종교가에 지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의 병고침도 요술로 인정되었을 것이고 죽음도 비극적인 순교로 끝나고 말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하셨기 때문에 그의 가르치심은 하나님의 말씀이 되었고 그의 병고치심은 하나님의 자비의 손길이 되었으며 그의 죽으심은 인류를 구원하는 대속 제사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의 죄를 속한 보증이 됩니다. 역사적으로 볼때 소위 종교의 창시자들, 성현이나 위인이나 철인들은 죽음의 감옥에서 놓여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인류 증의 단 한사람의 죄값도 치르지 못했음을 뜻합니다. 그러나 죽음의 감옥에 들어 가셨던 예수님은 무덤 문을 여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이것이 곧 예수님께서 인류의 모든 죄값을 치르셨음을 증명하는 위대한 사실인 것입니다. 성경 로마서 4장25절에는 [예수님은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죄속함의 보증이 될 뿐만 아니라 또한 우리의 부활에 대한 확증이 되십니다. 성경 고린도전서 15장 12절부터 13절에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여러분께서 장차 그리스도안에서 부활할 것을 보증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우리의 모든 죄,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죄까지 도말해 주셨음을 분명히 마음 속에 믿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영광 가운데서 우리가 부활하여 새 하늘과 새 땅에 나아갈 수 있다는 사실도 확실히 믿어야 되겠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과거의 부활이 아닙니다. 지금 우리의 삶속에 존 재하여서 우리를 변화시키고 또 장차 우리의 영과 육을 변화시켜서 그의 나라로 우리를 안내하여 주시는 위대한 보증이 되는 것입니다.

 

기도 :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저희 가정에 이웃에 사회에 예수님의 부활의 새생명이 가득 넘쳐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 : 교회와 목회자를 위해

 

주기도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신학 많이 본 기사